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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3 Games2022 ICPC 신촌 겨울 알고리즘 캠프 (중급) 2022. 1. 26. 03:32728x90
스프라그-그런디 정리
애드혹/그리디
1) 같은 행동조건
2) 승리 조건이 동일 (상대가 승리하면 내가 패배, 상대가 패배하면 내가 승리)
1) dp로 푸는 유형(시간복잡도와 공간복잡도를 고려하지 않는다면 모든 문제에 적용 가능)
dp[x] : x라는 상태에서 선공이 이긴다면 true, 아니라면 false
x에서 갈 수 있는 행동집합들을 모두 살펴보면서, 선공이 지는 상태(즉 상대를 패배하게 만드는 상태) 로
만들 수 있다면 x는 선공이 이길 수 있는 상태인 것이다.
2) 현재 게임판의 상태가 선공이 이기는 게임판인지, 선공이 지는 게임판인지를 알 필요가 없이 항상 승리할 수 있을때
사용 할 수 있다.
다시 말해서 내가 선공일때 현재 게임판이 이기는 게임판이면 그대로 게임하고, 지는 게임판인데, 아무것도 변화시키지
않고 동일하게 상대에게 넘겨줄 수 있다면 내가 이긴다는 논리로 게임의 전략을 세우는 것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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